국뽕튜버들을 그냥 웃어넘길 순 없습니다. 일상의 이야기들

저 국뽕튜버들의 단골 메뉴가 바로 혐오발언(헤이트 스피치)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단순히 돈을 목적으로 그런 미친 소리를 한다고 하지만, 요즘 세상에 몇십만명의 구독자를 끌여들여서 광기를 마구 퍼트리는 건 결코 간과할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이들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있으면 소름이 끼쳐요. 내가 무슨 30년대 독일(일본)에 있는 게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로 말입니다. 전쟁도 불사해야된다느니, 더 죽어야 된다느니 하는 소리를 들으면 눈앞이 아찔합니다.

난민, 다문화가정 구성원이라고 해서 선량한 사람들만 있는 건 아니지만, 그러하다는 이유만으로 난민과 다문화가정을 타박하는 이유가 국수주의라는 점을 보면, 국수주의를 조장하는 저 국뽕튜버야말로 사회의 적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예전에는 구로다나 재특회나 김뭐시기(?)같은 혐한초딩을 보면서 비웃었는데, 요즘 들려오는 이야기를 들으면 우리가 구로다나 재특회나 하시모토뭐시기의 미친 소리를 듣고 비웃으면서 반일감정을 키우는 것처럼(그리고 이게 혐일로 악화) 저 국뽕튜버들이야말로 혐한열풍의 첨병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 사다모토 어쩌구나 비트 타케시를 보고 우리가 느끼는 감정이나 우리가 하는 생각들이, 국뽕튜버를 본 외국인(특히 일본인)들의 생각이라고 생각해보십쇼. 하는 짓이나 대갈통이 똑같다니까요. 국뽕튜버들이 일본인이었으면 "일본 대다해!" "조센징 깝ㄴㄴ" "짱깨깝ㄴㄴ" 이딴 쓰레기를 찍어내거나 재특회 회원 중 한 마리로 빌빌거렸을 걸요?



덧글

  • 자유로운 2021/07/27 12:35 #

    헤이트 스피치는 진짜 사라져야죠.
  • 무명병사 2021/08/07 20:24 #

    진정한 세계평화의 적입니다.
  • Lapis 2021/07/28 23:28 #

    교만은 악취처럼 몸에 배여 주변 사람들을 쫒아버리죠.
    입에 맛있는 음식만 먹고 이를 닦는 걸 게을리하면, 입냄새가 나 사람들이 고개를 돌리고 충치가 생겨 고생하듯이
    보기 좋은 국뽕에 취해 스스로를 돌아보지 않는다면, 어느 순간 다른 모두가 우리에게서 진동하는 악취에 고개를 돌릴 텐데 걱정입니다.
  • 무명병사 2021/07/29 12:24 #

    그들이 비웃는 혐한들하고 똑같은 짓이라는 걸 사람들이 왜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3P Blog Parts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57

통계 위젯 (블랙)

2267
397
806941

픽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