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G의 징4 예약상황을 보고 있으니 뭔가 이상합니다. 우리의 이름은 건덕후


클럽G는 프리미엄 반다이의 한국 서비스죠. 한가지 이상한 건 언제부터인가 클럽G가 광속으로 품절되는 일이 생겼다는 겁니다. UC로 한정판이 막 쏟아지기 시작했던 초기만 해도 기간은 비교적 널널했고, 품절돼도 몇시간만에 다시 예약이 활성화되곤 했지요. 그러다가 문제의 안녕뉴HWS부터 품절되는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 전 그 사건이 터지면서 예전부터 편법으로 미리 물건을 선점한 사람들이 있지 않느냐 하는 의혹이 제기되었고요. 아마도 확신범일 겁니다. 꼬리가 길면 밞히는 법이니까요.
 
이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는 저도 반몰에 클럽G에 대한 질문을 보냈고 본사 방침이라는 답을 받았는데, 지금까지는 '본사에서 한국지사로 할당한 양만큼만 예약받습니다'로 알고 있었지만, 사실은 '프리미엄 반다이의 한국 명칭이  클럽G(프리미엄 반다이 = 클럽G)라는 것이 본사 방침' 이라는 뜻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까 이름만 클럽G고 사실은 타 지사와 똑같이 주문이 들어오는 대로 물량을 받는 식말입니다. 하지만 어떤 경로를 통해서 상품 준비 페이지를 알아내서 편법으로 물건을 선점하던 사람들이 여유분이 생기는 족족 선점하는 바람에 물량 업데이트가 주문을 못따라가서 품절이 됐거나, 이 과정에서 뭔가가 꼬여서 사이트 오류를 일으켜서 물건은 있는데 예약구매 버튼이 아니라 재고없음 버튼이 뜨게 된 게 예전의 광속품절 사태의 원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니면 그냥 징4가 워낙 인기가 없어서 사람들이 샀다가 놓고 샀다가 놓아서 재고가 생기는 걸지도 모르겠고요...

+ GBF버전의 씰에 이마 뚜껑(?), 스징의 팔다리와 엑징의 몸통을 섞으면 색칠할 것 없이 일반기가 나오긴 합니다. 물론 스징 말고는 전부 한정판이라는 게 문제지만... 그런데 왠지 코어파이터 장착형도 한정품으로 나올 것 같지 않습니까? 일반판으로 내주면 더 좋겠지만요. 반다이가 하도 괴상한 짓을 잘 해서. 근데 왜 정규 시리즈에 나오는 제간은 죄다 한정으로 내버리는지 알다가도 모를 노릇입니다. 어쩐지 블래스트 마스터에 머리 배기구 뚜껑을 넣어주나 했는데 그렇게 뒤통수를 후려갈길 줄이야...(혼절)


덧글

  • nashorng 2018/10/14 13:06 #

    네이버 까페등에 돌다보면 큐베레이 이번에 나온 것 10개씩 쟁여놓고 파는 인간이 있더군요. 뭔가 구린게 있긴 있어요.
  • 무명병사 2018/10/17 10:59 #

    뒷문으로 쟁여놓고 파는 게 아닌가 의심스럽긴 합니다. 무슨 수로 구하는 걸까요? 사업자등록도 안하고 개인으로 판다면 말입니다.
  • 자유로운 2018/10/14 14:37 #

    분명히 이건 파보면 나올지도 모르지요. 근데 이미 늦었으니 끝까지 모릅니다 할거고... 아마 그렇겠지요.
  • 무명병사 2018/10/17 10:59 #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길 바래야지요...
  • tarepapa 2018/10/14 17:19 #

    뭐 이번 백도어 터졌을때도 몇줄 공지로 퉁친데라서 딱히 고쳤을련지는 모르겠군요...
  • 무명병사 2018/10/17 11:01 #

    무슨 일이 터져도 매뉴얼대로만 나오는 데긴 한데...;;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3P Blog Parts

픽시브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48

통계 위젯 (블랙)

325126
832
689932

쿠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