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혈 건담 프레임 우리의 이름은 건덕후

바알 - 액제전 당시 사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나, 어찌된 이유인지 정작 가장 중요한 바알 소드는 두 자루 모두 없어져서 그림게르데의 발큐리아 소드를 유용. 과연 냅다 바알만 닌자하면 다 해결되리라 믿은 맥기가 가지고 싶었던 물건답습니다. 기체 자체는 주인공 건담으로 손색이 없는데, 이거 이래서야...

발바토스 - 4형태가 액제전 당시의 사양에 가장 가까운 형태. 6형태는 으레 건담이라면 한번쯤 해보는 풀아머에 가까우나, 이후에는 그야말로 정진정명 하얀 악마. 뭐 더 할 말은 없고요, 그냥 각본가하고 감독이나 족칩시다.

구시온 - 극적인 변화를 거친 기체로 리베이크 풀 시티가 액제전 당시의 사양에 가장 가까운 모양인데, 왜 저는 브루어스 시절의 구시온이 마음에 들까요. 타고 있는 놈만 빼고요. 사실 철화단의 상식인 포지션이라는 아키히로지만 지평선단 토벌때 혀를 차면서 "항복 신호? 에이, 또냐?"하는 걸 보면 이놈에게도 미카즈키같은 살인마의 기질이... 결국 가란의 저주(내지는 경고)대로 생을 마감하고 말았습니다.

키마리스 - 철혈의 진 주인공 건담. 키마리스(액제전) - 키마리스 트루퍼(근대화 개수) - 비다르(위장 겸 수리) - 키마리스 비다르(액제전)으로 발바토스 다음으로 다양한 변천사를 겪은데다가 제작진 공인 철혈 2기 시점의 최강 건담. 바알과 박터지게 싸운 덕분에 진 주인공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전 비다르였을 때가 가장 마음에 들었지만요.

아스타로트 -
Q : 과연 우리의 아르지 일행은 아스타로트를 원상복구시킬 수 있을까요?
A : 82%에서 또 털려서 그 꼴이 난 걸 보면 아마 월강 뒤에 새 외전은 나와야 가능할 듯. 애초에 이걸 되찾은 것부터가 용할 지경이라...

부알 - 이쪽도 액제전 당시의 모습을 알 수 없습니다. 일단 머리는 원래 달려있는 물건같긴 한데, 아스타로트의 외장을 뺀 나머지 부품의 출처를 알 수 없다면 역시 액제전 당시의 모습은 아스타로트의 외장과 왼팔(+실드)을 뺀 모습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나저나 왜 폐기 콜로니에 처박혀있었는지는 미스터리.

플라우로스 - 2기에서 올가가 저지른 실수는 수없이 많지만, 결정적인 실수라면 이걸 시노한테 준 겁니다.
액제전 당시에는 걀라르호른의 플래그십 기체에 가까웠다는데, 그 엄격한 기체에 저런 천박한 도장이라니. 사실상 철화단을 끝장낸 물건입니다. <눈을 뜬 재앙>은 하슈말이 아니라 이놈일지도.

그레모리 - 액제전 사양 당시...지만 아르지 일행한테는 "건담 프레임이네. 좋은 외장 공급원이 되겠어" (...)

단탈리온 - 액제전 사양 당시 그대로 남아있는데 어찌되려나.

-사실 진짜 문제는 액제전이 모빌아머에 맞선 -기계의 반란?- 전쟁이라고 하는데 걀라른호른과 그에 속한 명문가(바알, 키마리스, 나머지 6기 + 아스타로트 + 그레모리 + 단탈리온)를 비롯한 현존하는 26기의 건담 중 구시온을 빼면 대체 거기에 왜 있었는지 알 수 없단 말이지요. 차라리 내전 중에 AI가 폭주해서 이러쿵저러쿵 해서 이렇게 됐다면 모르겠는데, 발바토스와 부알은 어딘가에 처박혀있었고, 플라우로스와 하슈말은 프로토케라톱스 vs 벨로키랍토르에서 따온 모양인데, 파일럿은 죽었고 플라우로스가 정지하자 하슈말도 정지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에이하브 리액터 신호를 감지하자 재기동한 걸 보면 플라우로스가 왜 멀쩡하게 발견됐는지 알 수 없는데...

SEED나 AGE가 엉망이라고 하지만 잘 짜놓은 플롯을 여러가지로 -각본가와 감독의 최애캐 편애, 화풍, 분량조절 실패, 과욕- 망친 케이스라면 이쪽은 아예 처음부터 뭔가가 비틀렸다고 봅니다. 뭔가 잘못됐어요.
어마초를 작살낸 나가이 감독 + 감독 잘못 만나면 폭주하는 오카다 여사 + 정신상태를 검증하고 싶은 반다이/선라이즈 상부 = 하비 사업부와 건덕들의 곶통(...)

결론 : 역시 각본가와 감독을 족쳐야합니다.



덧글

  • OmegaSDM 2017/09/14 14:26 #

    결론은 각본가와 감독이 웬수.
  • 무명병사 2017/09/15 04:21 #

    둘 중 한 사람만 달라도 영웅담인 신건담에서 독특한 물건이 됐을텐데, 이건 주객전도에 어설픈 BL물...
  • 위장효과 2017/09/14 17:29 #

    ...이렇게 읽고 보니 정말이지...야 이런 재료가지고 그걸 만들어내놨냐???????????
  • 무명병사 2017/09/15 04:23 #

    + 이 바닥의 베테랑이라는 사람이 공식석상에서 뇌피셜동인질
    답이 없습니다. 입만 다물어도 이렇게까지 욕은 안먹었을 걸요?
  • 자유로운 2017/09/14 21:05 #

    결론이 정답 아닐까 싶습니다. 저 좋은 소재를...
  • 무명병사 2017/09/15 04:24 #

    야쿠자물로 나가면 그것도 좋습니다.
    근데 철화단을 보면 얘들은 주인공이 아니라 그들과 대립하는 악역이에요. 주인공이 될 수가 없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3P Blog Parts

픽시브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50

통계 위젯 (블랙)

66163
1201
647026

쿠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