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모에 애니만 판치냐고요? 일상의 이야기들


아니 뭘 그렇게 새삼스럽게 난리를 치는지 원... 물론 저도 난리를 치고 있는 인간 중 하나입니다만(야)

실력이 의심스러워도 예쁘고 잘생겼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뜬 연예인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생각하면 별로 놀라운 일도 아니죠.
막말로 아이돌 그룹 말입니다. 노래 잘 부르면 더할나위없지만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건 외모와 춤 실력이죠. 노래는 그저 이들의 비주얼을 연상시키는 매개체일 뿐, 진짜 중요한 건 노래가 아니라 비주얼입니다, 비주얼. 용필이 형이나 마돈나 누나같은 사람이 괜히 본좌 소리 듣는 게 아니잖아요. 물론 외모와 실력을 겸비했으나 그 가치판단기준이 범인들과 심각하게(!) 엇나가있는 비버 모 씨같은 예외도 있긴 하지만...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도 뜯어보면 이야기 개연성 따윈 전당포가 아니라 그냥 없는 거고 그냥 잘생기고 잘 빠진 배우 몇 명 내세워서(연기력은 일단 논외) 뻥! 꽝! 쪽! ...해도 일단 잘 팔리면 대~애박 아니었던가요. (물론 중박따윈 없고 안팔리면 십중팔구 쪽박...)

물론 이런 건 전성기가 순식간에 지나가고, 그러고 나면 '그러고보니 이런 게 있었나?' 수준으로 존재감이 심각하게 떨어지긴 합니다. 게다가 사람들이 쉽게 질려버린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죠. 그러면 더더 자극적이 되고 그러면 더 빨리 질려버린다는 악순환이...

뭐, 그래도 모에 애니의 캐릭터들은 아이돌 연예인의 치명적인 단점이 거의 보완된만큼 수명은 아이돌보다 더 길지도 모르겠네요.
작품은 싫어도 캐릭터가 좋으면 관련 상품은 잘 팔리니까 말이죠. 물론 소속사(=제작사)가 프로젝트를 끝장내지 않는다는 전제만 있다면요.

하지만 캐릭터의 인기≠작품성 인정이지 말입니다.
캐릭터들이 인기있는 건 일러스트하고 성우 연기가 99%지만, 그 1%때문에 99%가 싸그리 묻히는 경우도 꽤 있잖아요?
거기, 다나카하고 이즈루, 당신들한테 하는 말이야, 당신들한테. 캐릭터들이 인기있다고 니들이 잘한 거 아니거든? 일러스트레이터하고 성우들한테 가서 도게자나 해라. 그 분들 덕분에 댁들이 먹고 사는거니까.
따라서 잭 스나이더. 당신의 양심은 실종된 것으로 판단하겠습니다. 베이 횽은 그래도 한국 팬들한테 감사인사를 보냈다고. 같이 일하기엔 최악의 상사였다고 해도 말이야.



덧글

  • TA환상 2016/06/27 19:10 #

    왜 모에 애니가 판치냐고요? 팔리니까요.
  • 무명병사 2016/06/27 19:12 #

    그것도 아주 잘 팔리죠. 깡애니 BD가 잘 팔린다는 걸 듣자 '아무리 개판쳐도 캐릭터가 좋으니 잘 팔리는구나...'하고서 좌절했습죠.
    전 문제의 칸무스를 볼때마다 자꾸 그게 생각나서 의욕이 뚝뚝 꺾였습니다만 그런 건 상관없죠...
  • 자유로운 2016/06/27 19:19 #

    근데 정확히는 그거라도 안팔리면 죽으니까 이것만 만든다에 가깝습니다.

    까고 말해 라노베만 해도 복제판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자신만의 오리지널이 없는 작품도 널린 세상이구요.

    씁쓸하지만 버블 꺼지고부터 진짜 일본 서브 컬쳐 시장은 망해가고 있는건지도 모릅니다.
  • 무명병사 2016/06/28 18:44 #

    그래도 아예 멸망해버린 우리나라보다는 낫지 않나요. 이러다가 또 대박이 나올지도 모르고요.
    걸판이라던가.,..
  • 위장효과 2016/06/27 19:47 #

    그런데 모에 애니도 진짜 생명이 길긴 기네요. 이게 얼마나 더 갈런지...
  • 무명병사 2016/06/28 18:44 #

    아이돌 연예인 역사만큼은 가지 않을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3P Blog Parts

픽시브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54

통계 위젯 (블랙)

4181
564
735867

쿠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