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딴나라당과 가카의 몰락을 가장 우려하는 사람들은

'나꼼수'와 G모씨의 개념따윈 컨베이어 벨트에 실어보낸 헛소리에 열광하는 사람들.
뻑하면 촛불따위나 들고와서 사람들 다 끄집어내고서는 그 앞에서 풍악을 울려대는 사람들.
잘 되던 협상에 괜히 끼어들어서 일을 X판으로 만들어놓고서는 발을 슬쩍 빼는 사람들.
하필이면 사상 최악의 정치집단이 공존할 대상이라고 외치는 사람들.
자기네한테 표를 안 줄 것같은 사람들한테는 집에 가서 발씻고 디비자라는 사람들.
욕을 먹은 사람한테 버르장머리없다고 욕하는 사람들.
되는대로 써제껴서 아니면 말고 하는 사람들.
고인이 살았을 때는 신나게 씹어대다가 죽고 나니까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요"따위나 주절대는 인간들.
내가 하면 풍자고 의미있는 반항이지만 남이 나한테 하면 머리가 굳었다는 사람들.
바로 앞에 했던 말을 눈 하나 깜박하지 않고 뒤집는 사람들.
학생들한테 자기 정치적 견해를 은근히, 노골적으로 설파하는 사람들.
입으로만 인권 인권하지만 정작 필요할 때에는 아~무 일도 안하는 사람들.
남이 하면 이현령비현령이니 정권 결탁이니 하지만 자신이 하면 소신이라는 정신상태로 법을 다루는 사람들.
군대가 무슨 돈셔틀이나 샌드백인 줄 아는 사람들.
그동안 남의 돈으로 잔치나 벌이다가 이제와서 애들 앞세워서 돈 뜯어내는 사람들.
양성평들을 외치면서 옛날 남성 자리에 여성을, 여성의 자리에 남성을 앉혀야 직성이 풀릴 사람들.
정부를 욕하고 비웃는게 무슨 성스러운 일인마냥 떠들어대는 사람들.

그들이야말로 딴나라당과 가카의 몰락을 원하지 않습니다.
90년대 초반, 소련이 러시아로 다시 헤쳐모여갈때, 소련을 정신적 지주로 삼았던 '지식인'들이 공황 상태에 빠졌듯이, 기득권이 사라지면 그들을 비난하면서 자신들의 더러운 면을 미화했던 수법을 더 이상 쓸 수 없기 때문이죠.
기득권이 있어야지 자신들을 감출 수 있고, 그들을 깎아내려야지만 자신들의 밥줄이 지켜집니다. 그들은 그거 말고는 할  줄 아는 게 아무 것도 없거든요.

소위 20대 개새끼론을 미는 자들도 내심은 20대가 개새끼로 남길 원합니다. 그래야지만 자신들의 사상을 주입시켜서 여차할 때 써먹을 수 있으니까요. 소위 '프랑스 혁명'때 서민들을 총알받이로 내세워서 그들을 피에 굶주리게 만든 다음에 왕족과 귀족을 몰아내고 자신들이 그 자리를 차지한 부르주아들처럼 말입니다. 이제 20대 개새끼론을 미는 자들은 앞에 나서기에는 권력과 재산과 목숨이 아깝습니다. 그런데 기득권이 되기에는 멀었고, 그러면 남은건 귀하게 자란 20대한테 개새끼라면서 자존심을 건드리고, '야생 개'를 '사냥개'로 길들이는 수밖에 없는 거죠. 자신만의 가치관을 정립한 20대는 세뇌당한 사냥개라면서 배제하고 말입니다.

역사 관련 서적 말인데, 그건 김영삼 전 대통령이 집권했을 때가 가장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박통은 "경제발전으로 우리나라를 풍족하게 만들었지만, 그 댓가로 민주주의는 무자비하게 탄압당했다"라고 평가했으니까요. 물론 그 뒤에는 "박정희는 외형적인 성장에 눈이 멀어서 한국을 미국의 공장으로 만들었다"라고 평가하는게 일반적이었죠. 물론 외형적인 성장이 군사정권의 목을 조르는 자양분이 됐다는 건 깔끔하게 개무시.

그런 자들이 앞에 나서서 성자 행세를 하는 걸 보면 역겹기 짝이 없습니다. 특히 누군가를 가르치는 입장에 서 있는 인간이라면 더더욱. 당장 달려가서 엉덩이를 까주고 싶을 정도로 짜증납니다.
이제는 그럴 걱정은 덜겠네요.






덧글

  • MEPI 2011/12/09 22:57 #

    일단 사람을 만들어야 된다고 봅니다 이 나라는... ㅇㅅㅇㄱ
  • 무명병사 2011/12/10 01:07 #

    서당이 답인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 MEPI 2011/12/10 16:49 #

    그것도 좋은 생각일지도요... 문제는 처벌때문에...[응?]
  • raw 2011/12/09 23:19 #

    '기득권이 사라지면 그들을 비난하면서 자신들의 더러운 면을 미화했던 수법을 더 이상 쓸 수 없기 때문이죠.'
    조만간 이에 따른 그들의 더러운면이 속속들이 나오겠죠. 그리고 그들을 믿던 사람들의 신앙간증도 속속들이 나오겠구요.
    그거엔 답이 없으니 그냥 그들의 패닉상태를 보고 웃어주면 될듯 싶네요;
  • 무명병사 2011/12/10 01:07 #

    블랙 코미디가 따로 없습니다.
  • 이탈리아 종마 2011/12/11 14:32 #

    이명박 물러나면 이제 누가 이명박 역할을 맡을지 참 궁금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P3P Blog Parts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58

통계 위젯 (블랙)

1955
329
786821

픽시브